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의 10대 절경 2편 – 계림, 싼샤 협곡, 청해호

by 온길담 2025. 11. 28.

중국 계림

 

광활한 땅을 가진 중국은 지역마다 전혀 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과 물이 어우러진 조화로운 풍경으로 잘 알려진 계림, 싼샤 협곡, 청해호는 중국 10대 절경으로 자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번 2편에서는 이 세 곳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계림 – 산수화가 살아 숨 쉬는 중국의 대표적인 수경 도시

계림(桂林)은 중국 남서부 광시좡족자치구에 위치해 있으며, 그 아름다움이 널리 알려져 "계림 산수는 천하제일(桂林山水甲天下)" 이라는 표현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수백 개의 석회암 카르스트 봉우리가 강과 호수 사이에 솟아 있는 듯한 독특한 지형이 멋진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

계림의 대표적인 관광 코스는 리강 유람입니다. 계림에서 양숴까지 이르는 수로(약 80km)를 따라 작은 배를 타고 이동하면서, 안개 자욱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아왔던 황요산, 구마산 등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 외에도 코끼리코산공원, 두산탑, 루디암 등 다양한 자연 명소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양숴에서의 자전거 투어, 밤하늘 아래 펼쳐지는 인상유삼저 공연 등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너 더욱 감성적인 여행이  가능합니다. 접근성도 좋고 관광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 있어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여행지입니다.

싼샤 협곡 – 중국 대하의 스케일을 담은 장대한 강줄기

싼샤(三峡) 협곡은 중국 중부 양쯔강 중류에 위치하며, 총 세 개의 협곡 구간을 통틀어 부르는 명칭입니다. 시링협, 우협, 치링협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절벽과 협곡이 수십 킬로미터 이어지고, 산과 물길이 조화를 이루는 풍경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이곳은 역사적으로 수운의 중심지였으며, 그만큼 문학 등에서 자주 언급되는 곳입니다. 가장 일반 적인 여행 방법은 상류부터 하류까지 유람선을 타고 내려오는 방법입니다. 보통 충칭에서 이창까지 약 4~5일이 걸리는 코스가 일반적이며, 유람선 위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중 하이라이트 구간은 치링협 구간으로, 하늘을 찌르듯 솟아 있는 양쪽의 절벽이 그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수력발전소인 싼샤댐 역시 유명한 곳입니다. 

고요한 물길과 협곡의 절벽이 어우러지는 풍경은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는 싼샤 협곡만의 매력입니다. 자연과 역사,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있습니다.

 

청해호 – 고요한 호수와 광활한 자연이 만나는 서북 고원의 보석

청해호(青海湖)는 중국 서북부 청해성에 위치하며, 티베트 고원과 가까운 고지대에 자리잡고 있는 내륙 담수호입니다. 중국 최대 규모의 내륙호수이고, 광활한 들판과 에메랄드빛 호수, 청량한 하늘이 어우러지는 풍경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특히 6월 말부터 8월 초 사이가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스 주변으로 유채꽃밭이 넓게 펼쳐지며, 에메랄드빛 호수와 노란 꽃밭, 파란 하늘의 삼색이 어우러져 장관이 펼쳐집니다. 지역 특성상 맑고 건조한 기후로, 하늘이 맑고 공기까지 깨끗한 느낌이며, 고요한 매력이 있는 여행지 입니다. 

호수 주변을 자전거를 타고 일주하는 코스도 유명합니다. 약 360km 의 코스로 3~5일 일정으로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풍경을 감상하고, 티베트족과 후이족 등 소수민족들의 문화 체험도 가능하여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기온은 15~25 사이로 선선해 여행하기 좋고, 밤에는 하늘에서 별이 쏟아지는 듯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대중 교통이 불편한 편이기 때문에 투어 프로그램이나 렌터카 여행을 추천 드립니다.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여유로운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가볼만한 장소입니다.

결론 – 중국 서남부와 서북부에서 만나는 또 다른 자연의 얼굴

계림, 싼샤 협곡, 청해호는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묵화 처럼 부드럽고 정적인 계림, 웅장한 스케일과 역사성을 가진 싼샤 협곡, 고요한 자연과 신비로움을 가진 청해호, 각각 다른 매력으로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감동을 느끼고자 하는 여행자에게 좋은 곳입니다 .